블록체인: 이 기술을 소매업, 더 정확히는 럭셔리 산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?

지난 몇 년 동안, 럭셔리 부문은 코로나 위기에서 잘 성장하고 회복되었지만, 다른 많은 활동 부문과 비교했을 때 그렇습니다. 게다가 블록체인과 같은 많은 기술이 등장했습니다.

하지만 블록체인이란 무엇이고 블록체인을 소매 부문, 더 정확히는 고급 소매 부문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레플리카?

블록체인이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1990년대 후반이었습니다. 그러나 등장한 첫 번째이자 주요 블록체인은 비트코인입니다. 2009년에 사토시 나카모토가 만들었습니다. 그 후로 접근 가능하고 안전하며 분산된 방식으로 암호화폐(비트코인)를 교환하는 방법이 되었습니다. 어떤 면에서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, 계산 단위, 교환 매체라는 통화의 3가지 기능을 충족하기 때문에 통화의 왕입니다. 총 2,100만 개의 비트코인이 생성될 예정이며, 더 이상 생성되지 않을 것입니다. 이는 사람들이 투자를 하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.

서로 연결된 블록 형태로 정보를 전송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정보를 수정할 수 없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구체적으로 말하면, 누구나 참여하고 비트코인을 교환할 수 있으며, 공유된 모든 정보는 교환을 보호하는 네트워크의 모든 행위자에 의해 검증됩니다. 그 대가로 그들은 컴퓨팅 용량에 대한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받으므로 이 시스템에서는 모두가 승자가 됩니다.

또한, 블록체인의 특성상 모든 거래소가 사용자 스스로 검증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. 이는 분산된 부분입니다. 즉, 아무도 거래를 속이거나 위조할 수 없습니다. 모든 사람이 이러한 모든 거래를 포함하는 보고서를 가지고 있습니다.

오늘날 블록체인을 생각할 때 우리는 암호화폐와 금융 거래를 떠올립니다. 이 기술은 럭셔리, NFT(대체 불가능한 토큰)를 사용한 예술과 같은 다른 많은 분야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. 이는 블록체인에 의해 진위성과 소유자가 보장되는 단순한 디지털 예술 작품이므로 탈취가 불가능하고, 건강, 심지어 민주주의(투표를 더 쉽게 하지만 여전히 안전한 인증된 투표 시스템)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. 이 모든 분야는 이 기술을 사용하여 발전할 수 있습니다.

첫 번째 줄에서 볼 수 있듯이 블록체인은 정보를 교환, 저장, 공유하는 방법입니다. 이를 알면 예를 들어 진위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럭셔리 부문에 이 기술을 통합할 가능성을 알 수 있습니다.

고급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인가, 그 소재, 역사, 브랜드, 특히 독점성과 희소성. 루이비통과 다른 고급 브랜드가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팔리지 않은 상품을 파기하는 증거는 희소성이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. 이것을 알면 무엇이 판매를 감소시킬 수 있고, 따라서 브랜드의 이익도 감소시킬 수 있다. 재고가 늘어나거나 독점성이라는 느낌이 사라지는 것이다. 모든 사람이 같은 가방을 가지고 있다면 더 이상 독특하다고 느끼지 못한다. 고급품의 세계에서 위협은 위조이다. 거의 같은 가방을 10배 싸게 살 수 있다. 불법이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이 대안을 택하는데, 그 이유는 그들도 이러한 브랜드의 명성을 원하지만 가격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. 이제 가방, 시계, 신발이 진품임을 보장하는 방법, 답은 블록체인이다.

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블록체인을 만들면 제품이 브랜드 공장에서 만들어졌는지 아니면 단순한 위조품인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왜냐하면 블록체인 자체와 직접 연결된 코드를 위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.

By admin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